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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Q.블루스크린이 자주뜹니다 어떻게 해결하나요?

블루스크린 해당증상은 워낙 증상 종류가 광범위로 넓어서 맨처음에 블루스크린이 발생할경우


윈도우 재설치를 추천드립니다 블루스크린 같은경우 부품문제로 발생하는 원인보다는


소프트웨어 및 웹하드 윈도우 업데이트 드라이브 충돌 및 백신 등으로 뜨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윈도우 재설치후 그래도 동일한 증상일시 컴마왕쪽 으로 해당 본체를 A/S 맡기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출장 A/S로 해당 증상을 잡기 힘든 증상이기때문에 기간이 다소 소요될수있는점 양해바랍니다

Q. 메모리가 4GB밖에 인식을 못합니다.

A. 윈도우 버전에 따라 메모리 최대치 용량이 제한되며, 32bit윈도우의경우 4GB밖에 지원을 못하며 대부분의 응용프로그램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특수용도가아닐경우 64bit 운영체제 설치를 권장합니다.
 

Q. 제조사별 드라이버를 다운받는 주소가 알고싶습니다.

ASROCK http://www.asrock.com/support/index.kr.asp


GIGABYTE http://www.gigabyte.kr/Support


ASUS https://www.asus.com/kr/support/


MSI https://kr.msi.com/support/


지포스그래픽카드 http://www.nvidia.co.kr/Download/Find.aspx?lang=kr


라데온 그래픽카드 https://support.amd.com/ko-kr 

Q. 부팅시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메시지 출력후 반응이없습니다.

A. 조립피씨 제품 구매시 정품윈도우 구매를 하였는지 확인바라며, 윈도우 미주문시에는 별도의 OS설치없이 조립PC만 발송됩니다.
위 메시지는 OS미설치시 발생하는 메시지이며 윈도우 설치유무 확인바랍니다.


A. 조립신청및 윈도우 구매 모두하였는데 동일한 메시지가 출력될경우 SSD 및 하드디스크등의 케이블이 분리되어있는지 확인바랍니다.
빈도는적으나 간혹 배송중 유격발생으로 케이블이 분리가되는경우가있습니다.

Q. 무선랜을 사용하는데 연결이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A. 근래들어 무선랜의 속도및 안정성등이 좋아지긴 하였으나 유선랜을 따라갈수는 없습니다.
유선랜의경우 이론상 최대 1000Mbps, 무선랜의경우 300Mbps 지원하게되는데 무선랜은 장비 지원여부와 사용지의 전파간섭등이 없어야하게됩니다.

Q. 와이파이 수신이안됩니다.

A. 대부분의 데스크탑용 메인보드는 무선랜카드가 장착 안되어있으며, 무선인터넷사용을 원할경우 무선랜카드를 장착하는방법이있습니다.

Q. 바탕화면은 출력되나 아이콘등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A. 컴퓨터가 다중모니터로 인식하여 화면 분활출력되는 증상이며,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케이블을 확인부탁드리며, 2개이상의 선이 연결되어있다면 메인 모니터선을 제외한 다른 케이블은 뽑아주세요.

Q. 윈도우 DSP(COME)와 처음사용자용(FPP)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DSP(Delivery Service Pack)

조립용 PC나 노트북에서 주로 사용하는 패키징의 윈도우형태이며, 윈도우 시디키가 메인보드에 귀속되오며 이전설치 등이 불가합니다.

FPP(Full Package Product), 처음사용자용 흔히들 처음사용자용 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는 윈도우 패키징이며, 박스 형태로 제공되며 설치 USB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이전설치가 가능하지만 단 1대의 PC에서만 작동하며, 이전설치시에는 직전에 사용하시던 피씨의경우 윈도우 라이선스가 만료됩니다.

Q. 윈도우를 구매하였는데 바탕화면에 Excel,office,한글등이 없습니다.

A. 윈도우와 MS오피스,아래한글은 별개의 소프트웨어이며 윈도우구매시 자동설치되는것이 아닌점 참고부탁드립니다.

Q. 1TB하드디스크를 구매하였는데 931GB만 인식됩니다. 불량인가요?

A. 저장장치의 표기용량은 10진수값이며 윈도우상에서 인지하는 용량은 2진수로 표기되어 표기단위가달라 값이 다르게 표현됩니다.

Q. SSD와 하드디스크를 함께 구매하였는데 내컴퓨터에 하드디스크가 인식이안됩니다.
A. 하드디스크 사용을위해선 포맷과정을 거쳐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관리 > 저장소 > 디스크관리 > 우측하단 검은색으로 처리된 [할당되지 않은 영역 하드디스크] 클릭하여 새 단순볼륨 클릭하여 하드디스크 할당및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Q. 컴퓨터 본체가 구동된후 2~3초이내로 전원이 나가고 재부팅을 반복합니다
A. 먼지나 기타적 정전기등으로 나타나는 일시적 쇼트증상으로 메모리 재장착으로 해결되는 증상입니다.

A.파워서플라이 24핀을 빼신후 다시 장착후 1분뒤 전원을 키시면 됩니다.
Q. 컴퓨터 본체에 전원은 켜지는데 화면이 출력이안됩니다

A. 배송과정 중 충격으로 인하여 내부 하드웨어 접촉불량및 탈락등의 증상으로 부팅불 증상이 발생될수 있어 메모리 및 외장그래픽카드 등 재장착 확인 부탁드립니다. 


A. 외장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있는 피씨의경우 내장그래픽단자는 자동적으로 비활성화되어 내장그래픽으로는 화면출력이 불가합니다.